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대용 안심벨 "헬프미" 2차 신청 하세요.

by 우.세.사 2024. 11. 23.
반응형

 

‘헬프미’는 안심이앱과 연동해 긴급신고가 가능한 호신용 안심벨입니다. 시민들의 일상 안전을 강화하는 ‘헬프미’,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고 신고체계는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휴대용 안심벨 '헬프미’란?
  신청대상 및 신청 방법
  '헬프미’의 주요 기능
  주의사항

 

◈ 휴대용 안심벨 '헬프미’란?


'헬프미’는 안심이앱과 연동되어 긴급 상황 시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호신용 기기입니다. 이 기기는 특히 밤늦은 귀갓길 등 일상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안심이 앱이란?

안심이 앱’은 서울시를 대표하는 안심귀가 서비스입니다. 자치구의 CCTV 관제센터가 컨트롤타워가 되어 서울 전역에 설치된 6만 대 CCTV와 안심이앱을 연계하여 구조지원까지 하는 24시간 안심귀가앱입니다.

● 긴급신고 : 위급할때 긴급신고, 경찰즉시출동

안심귀가모니터링 : 나의 귀갓길을 안심이 관제요원이 CCTV로 지켜봐 주는 서비스입니다.

안심귀가 스카우트 신청 : 앱으로 예약하면 약속한 곳에서 노란 조끼를 입은 대원 2명이 대기하여 집까지 안전하게 동행.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헬프미’는 다양한 사회안전약자와 범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됩니다. 가정폭력, 스토킹 등 범죄 피해자뿐만 아니라 어르신, 청소년, 장애인, 심야 택시 운전기사, 재가요양보호사 등도 포함됩니다. 서울시에 소재한 직장에 재직 중이거나 학교에 재학 중인 서울시 생활권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 신청방법은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합니다.

   https://www.seoul.go.kr/sos

 

 

  '헬프미’의 주요 기능


'헬프미’는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긴급신고 버튼: 긴급 상황 시 버튼을 누르면 경고음이 울리며, 5초 후 자치구 CCTV 관제센터로 신고 내용이 접수됩니다.

   ※경기도 및 인천 등 서울 외 지역에서 긴급신고 시 해당지역 경찰청으로 신고.
플래시 버튼: 어두운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래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심이앱 연동: 안심이앱과 연동되어 무음신고 설정이 가능하며, 미리 지정한 보호자에게 현재 위치와 구조 요청 내용을 최대 5명 보호자에게 문자로 전송합니다.

 

  주의사항


휴대용 안심벨(헬프미)은 안드로이드 13버전 이상, ios 12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일부 키즈폰 등에서는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2020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의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헬프미 수령 이후 오신고 빈도가 잦은 사용자, 안심이앱과 연동을 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물품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헬프미'와 함께  귀가 등  안전한 일상생활 누리세요

 

 

 

반응형